모바일 메뉴 닫기

 

화공생명공학과 학회 및 소모임

화공생명공학과는 다른 과에 비해 많은 학회 및 소모임이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이런 학회 및 소모임 활동을 통해 공학인으로서 가져야 할 소양과 대학생으로서 가져야 할 소양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과반 학생회

 

 

광역학부제의 실시에 따라서 연세 학생 사회에서는 신입생들의 혼란을 막고자 "반"이라는 체제를 도입하여 학생들의 선후배, 동기관계를 형성하고 이 관계를 통하여 대학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공과대학 학생회에서도 이 체제를 도입하여 12개의 반을 구성하였으며, 우리 화공생명공학과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공학2반에 배정되어 대학생활을 해왔습니다.

지난 2007년부터는 공학계열에서 화공생명공학부를 모집하게 되었고, 현재 08학번 이하의 화공생명공학과 학생들은 모두 공학2반의 학생으로서 대학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입학할 때 배정받는 반과 과의 구성원이 일치하지 않는 다른 학과에 비하여 과와 반이 거의 완벽하게 일치하는 우리 화공생명공학과는 그 어떤 과보다 동기, 선후배간에 친분이 돈독하고 서로 간에 어색함 없이 전공에 진입하여서도 즐거운 학교생활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에 이제는 형식만 다를 뿐인 과학생회와 반학생회가 서로를 통합하여 하나의 화공생명공학과 학생회를 이루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1년부터는 과소속, 반소속이 아닌 화공생명공학과 소속으로 더욱 돈독한 관계를 쌓아나갈 화공생명공학과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바로가기